사회

화성특례시, 2025년 신설학교 도서관과 업무협약…1700여 권 도서 지원

산신각 2025. 3. 19. 18:15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2025년 신설교 4개 학교의 학교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을 위한 도서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신설교 학교도서관이 완비되기 전 학생들의 독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성시립도서관과 신설교 학교도서관 간 도서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협의를 통해 시립도서관 7개소가 신설 4개 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700여 권의 도서를 학교도서관 조성 전까지 제공함으로써 교내 독서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도서 지원은 각각 청연중(비봉면)-남양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화담중(봉담읍)-봉담도서관 화담고(봉담읍)-태안도서관 신동고(동탄9)-목동·서연·다원이음터 간에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립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정보교류 및 협의를 이어가며,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과 청소년기 독서습관 형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운범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도서 지원이 아직 학교도서관이 조성되지 않은 신설학교 학생들의 독서 공백을 최소화하고, 독서 습관 형성 및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시립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관내 청소년들의 독서능력 함양과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7068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참석... 헌신에 감사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19일 화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화성시 의용소방대원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했다.현재 32개 대 800여 명으로 구성된 화성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