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특례시, 유아숲 교육 및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산신각 2025. 3. 27. 18:02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산림의 가치와 생태계의 중요성을 체험하며 배우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숲 교육 및 숲해설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연령별 맞춤형 산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숲 교육과 청소년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유아숲 교육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2세부터 7세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동탄호수공원 유아숲체험원 등 8개 유아숲체험원 및 놀이숲에서 전문 유아숲지도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아이들은 다양한 식물과 동물을 관찰하고 자연의 변화를 직접 느끼며 자연과의 교감을 경험할 수 있다.

 

숲해설 프로그램은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어린이, 청소년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숲과 도시공원(서봉산, 반석산 등)을 찾아가 자연과 직접 교감하며 산림의 중요성을 배우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숲의 다양한 생태적 특성과 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들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유아숲 교육 및 숲해설 프로그램은 단순히 자연을 배우는 과정이 아니라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가치를 심어주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교육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7133

 

화성특례시, 유아숲 교육 및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산림의 가치와 생태계의 중요성을 체험하며 배우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숲 교육 및 숲해설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