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84개 기관 중 8위…상위 2% 우수기관 선정
화성도시공사(사장·한병홍, 이하 HU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4년 외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5.4점을 획득하며, 공사 설립 이래 최고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9점 상승한 수치로 전국 384개 조사 대상 기관 중 8위, 상위 2% 이내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영역의 평가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HU공사는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방공기업 평균보다 10.2점, 시설관리공단 평균보다 6.2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실현 성과를 입증했다.
HU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고객의 불편을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AI 기반 민원예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지자체 지방공기업 최초로 ‘One-Stop 민원서비스’를 도입해 시민들의 행정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왔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 우수기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인증 등 각종 외부 평가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이번 성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모든 임직원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삼는 공기업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7180
화성도시공사, 2004년 외부고객만족도 역대 최고점 ‘95.4점’ 달성
화성도시공사(사장·한병홍, 이하 HU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4년 외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5.4점을 획득하며, 공사 설립 이래 최고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9점
www.hsnews.or.kr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화성시립힐스온유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0) | 2025.04.02 |
---|---|
대한불교조계종 안성시 운수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에 백미 400kg 후원 (1) | 2025.04.01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관내 우수 기업인 10명에게 표창 수여 (0) | 2025.04.01 |
화성특례시, ‘도시숲 나무심기 행사’ 개최 (0) | 2025.04.01 |
화성소방서 우정·장안 여성의용소방대, 어르신 맞춤형 안전 돌봄 서비스 시행 (1) | 2025.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