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 ‘마을동아리’·‘이음터 거리 좁히기’ 프로젝트 공모 5월5일까지 연장

산신각 2020. 4. 23. 13:10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김태호) 동탄목동이음터센터는 4월 마감예정이었던 마을동아리사업과 이음터 거리 좁히기프로젝트를 55일까지 연장 공모한다고 밝혔다.

 

마을동아리는 이음터 공간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숨어있는 동아리를 발굴하고 양성,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성시민 및 생활주민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신청 가능하다.

 

매월 2회 이상 이음터에서 정기적으로 활동해야 하며, 동아리 활동목표와 연간 운영 계획의 구체성, 체계성, 마을활동 참여의 적극성 여부를 검토해 서류심사 후 고득점 순에 의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동아리는 활동 공간 및 지원금, 역량강화 교육, 마을 행사 참여, 봉사시간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음터 거리 좁히기프로젝트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며 누구나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다.

 

화성시민들이 제출한 이야기를 담아 이음터가 잡지로 제작하고 배부하는 방구석 잡지 만들기와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액자에 담아 이음터 벽면을 조성하는 우리 동네 미술관두 가지로 진행된다.

 

특히, ‘방구석 잡지 만들기프로젝트 참여자 모두에게는 잡지와 함께 이음터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에게 이웃과의 간격을 좁히고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이음터 활동을 통한 삶의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을동아리신청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우편 및 이메일로,‘방구석 잡지 만들기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우리 동네 미술관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대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탄목동이음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hstree_mokdong)를 통해 확인하거나 동탄목동이음터 031-378-46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