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병점초교, 등교개학 대비해 ‘친환경 운동장 조성, 내진 공사, 방화 셔터 설치 등 어린이 안전시설’ 확보

산신각 2020. 5. 12. 09:00

화성시 병점초등학교(교장·한상술)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각종 공사를 진행, 어린이들에게 새롭게 단장한 학교 모습을 선보인다.

 

병점초교 교직원 모두가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애쓴 결과, 등교 개학일 전에 친환경 운동장, 내진 공사, 방화셔터 설치, 공기청정 기능을 포함한 천장 냉난방기 공사를 마칠 수 있었다.

 

노후 인조잔디와 육상트랙을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적인 흙(마사토)으로 변경해 건강한 운동장 환경을 조성했으며, MMI기준 지진규모 6~7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보강공사와 방화셔터 설치 공사를 통해 안전한 교육시설로 재정비했다.

 

교실 내 사물함과 청소도구함도 교체해 교실도 깔끔한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맞을 준비를 했는데 각종 준비물을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넓은 공간, 날카로운 모서리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 마감처리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정했다.

 

또한, 등교개학 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씻기를 바르게 실천하기 위해 세면대 온수 공사를 진행하고, 정규 소독은 물론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특별소독도 실시했으며, 마스크와 체온계, 손 소독제 등의 방역물품 준비하며 학생 등교를 위한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