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미미네공방-아이디어창작소 도깨비, 10일 업무협약 체결

산신각 2020. 9. 14. 14:09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장재현)와 미미네공방(대표·오은정), 아이디어창작소 도깨비(대표·진장민)10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미네공방은 실물을 축소시켜서 재현하고 정교하게 만든 작은 모형인 미니어처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교육하는 공방으로 미니어처프로그램 외에도 패브릭공예와 캔들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아이디어창작소 도깨비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작하고 실험해볼 수 있는 모든 기구와 장비를 제공해 화성시 지역내 시민들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오픈공작소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미미네공방 및 아이디어창작소 도깨비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진로자립기술 훈련의 경험을 쌓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재현 센터장은 미미네공방과 아이디어창작소 도깨비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작은 성취의 경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