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 e-꿈울림진로페스티벌 참여로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 발휘의 장 제공

산신각 2020. 10. 31. 00:08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는 115일까지 진행되는 경기도 3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에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3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참여자의 안전을 고려해 올해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행사에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미니어처(소녀상, 나만의 놀이동산), 가죽공예 작품을 온라인상에 전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물품을 자립마켓에 출품해 출석이벤트와 스탬프 획득을 통해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내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렸던 홍보공모전에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 박모 청소년이 은상을 수상했고, 송모 청소년은 3기 꿈울림 기획단에 참여해 행사 기획과 준비,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한편, ‘3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학교밖청소년과 보호자, 관계기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www.gdream-festival.or.kr.)을 통해 진로존(입시·직업), 참여존, 꿈드림존, 커뮤니티존, 이벤트존에 접속해 진로에 도움이 되는 영상과 청소년들의 작품과 공연 영상도 볼 수 있다.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지원센터(031-278-01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