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

오산문화재단, 3개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산신각 2023. 3. 16. 17:07

오산문화재단은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오케스트라는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 제공, 건강한 성장과 사회변화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규단원 모집 규모는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20,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까지 30,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명 총 70명을 모집한다.

 

오산시 관내 거주 혹은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 이전에 악기 연주 경험이 없더라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으므로 청소년들의 용기와 의지가 있다면 단원 활동을 할 수 있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면 향상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할 기회와 더불어 특별교육과 예술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또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의 연주 봉사도 할 수 있어 배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원들의 연주실력 향상뿐 아니라 다면적인 성장과 긍정적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필수 제출서류 확인 후 이메일(jhsks@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규 모집 이후에도 상시 모집도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사항은 재단(031-379-99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39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