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문화재단, ‘공연 밖 예술여행’ 참가자 모집

산신각 2023. 5. 19. 13:25

오산문화재단(대표·이수영)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 공모사업 중 공연 밖 예술여행이 최종 선정돼 오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연 밖 예술여행은 오산문화예술회관이 중심이 돼 연극, 클래식, 오페라 감상의 가치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 인문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재단은 524일부터 10월까지 3기수로 나눠 인문학 강좌를 실시하는데, 각 기수는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생들에게 역사·문학 등 인문학적 주제를 가지고 공연을 둘러싼 이야기를 펼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1기 프로그램은 근현대사를 고찰하고 그들의 삶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돌아보며 오산 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1기 수업이 시작되는 63일은 수강생과 함께 연극 그때도 오늘의 배경이 되는 한국의 근현대사와 분단과 갈등의 주제에 맞춰 공연 관람이 예정돼 있다.


오는 107일은 공연 밖 예술여행의 특별 프로그램 일환으로 가족의 날 행사도 개최할 예정으로 이날은 도둑배우연극 감상을 진행하며 수강생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이수영 대표는 시민들이 오산문화예술회관의 공연을 주제로 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인문학적 성찰을 통해 삶의 가치와 철학을 가지며 행복한 삶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문화재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문예사업팀(031-379-99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no=4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