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2024 대학 입시 박람회 성황

산신각 2023. 8. 14. 11:24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지난 12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박람회는 오산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입시정보를 제공해 전략적인 입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민선8기를 맞아 오산시에서 올해 처음 개최한 대규모 입시박람회로 박람회 당일 수험생과 학부모 등 700여 명이 참가했다.

 

현장은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 1:1 맞춤 입시컨설팅 부스 오산시 진로진학센터 드림웨이상담부스 총 3가지 분야로 구분했는데,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로 상담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입시박람회로 구성했다.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에서는 서강대 등 서울수도권 등에 소재한 27개의 대학이 참여해 각 대학의 입시요강과 학과정보,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에서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입시 전문 지도교사가 총 144명의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 및 생활기록부 토대로 정밀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특히, 타 시·군의 박람회와 달리 오산시는 일회성 상담으로 끝내지 않고 추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오산시 진로진학센터 드림웨이와 연계해 추후 진로 상담까지 제공하기로 해 현장에서 호응이 높았다.

 

이권재 시장은 이번 2024학년도 오산 대학입시박람회로 민선8기 오산시의 교육목표인 오산형 미래인재 양성의 포문이 열렸다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수험생은 오늘 입시설명회에서 얻은 다양한 정보로 대학진학의 장벽과 진로에 대한 막연한 고민을 덜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9월 고 1~2 예비 수험생을 위한 입시설명회와 11월 중학생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통해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4&no=4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