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에 관한 온라인 청소년 프로그램 ‘ON&ON’ 참여

산신각 2023. 8. 17. 10:47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ON&ON’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조기에 형성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시민과 미래 세대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89·10·14일 세 차례에 걸쳐 탄소 중립 및 친환경을 주제로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해양생태계의 중요성을 다룬 해양생태계를 지켜줘’, 씨앗의 진화와 가치를 알리는 종자의 비밀’, 세계 각지의 환경보호 영상을 관람하는 세계시민 이야기등 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등 환경문제에 대해 알기 쉽게 접할 수 있었다.

 

특히, 마지막 날 가진 실시간 온라인 퀴즈쇼 환경 골든벨은 지난 2일간 배웠던 내용을 상기하고 자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롱별의 한 청소년은 이번 활동으로 우리가 흔히 접하는 플라스틱의 위험성을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으며, 대체물질을 서둘러 개발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물병까지도 통째로 먹는 친환경 물병 오호만들기는 정말 재미있었고 일상생활에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1211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에 관한 온라인 청소년 프로그램 ‘ON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ON&ON’에 참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