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우정읍 ‘운평지구 영농한해특별지원사업’ 관련 간담회 개최

산신각 2023. 8. 18. 09:46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은 17일 운평지구 영농한해특별지원사업과 관련 운평4리 주민들을 만나 고충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에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명원 도의원, 김기용 교통도로국장, 건설과 및 한국농어촌공사 화성·수원지사 관계자, 운평4리 주민 등 12명이 참석했으며, 운평지구 영농한해특별지원사업의 추진현황을 보고받았다.

 

운평지구 영농한해특별지원사업은 우정읍 운평리 일원에 양수장 1개소와 송수관로 1조를 설치하는 토목공사로 2020년 실시설계를 완료했으나 사업추진의 지연으로 일시 중단되어 농사철만 되면 농사에 필요한 물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농민들이 농사에 어려움을 겪어 왔었다.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중단되었던 운평지구 영농한해특별지원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예산확보 및 사업추진에 따른 사업부지 매수 방안 등 유기적인 협조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용수원 확보와 적정한 용수공급으로 농민들의 영농편의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많은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도 우리 농업을 지켜준 농민들께 더 나은 농업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영농여건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no=4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