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동양초교, ‘제1회 도농어울림축제 학교치유텃밭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산신각 2023. 9. 25. 09:04

화성시 동양초등학교(교장·이상수) 6학년 1반 학생들이 화성시에서 개최한 1회 도농어울림축제 학교치유텃밭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교실에서 치유텃밭과 함께 친환경 교실을 디자인하다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친환경적인 생산활동을 경험하고 농작물을 직접 길러보는 활동을 6개월간 열심히 한 결과다.

 

9166학년 1반 학생들은 6개월간 기른 작물을 여울공원으로 옮기고, 어떻게 꾸밀지 생각해 동양초 No1 무지개 텃밭이라는 이름으로 텃밭을 꾸몄다.

 

이는 우리 모두의 개성이 다르지만 하나로 어우러져 무지개와 같은 고운 빛깔을 낼 수 있다6학년 1반 학생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빨주노초파남보의 화초와 풍선초, 무지개빛 바람개비 등으로 꾸민 텃밭이 참 아름답다.

 

이상수 교장은 학교치유텃밭 활동은 학교에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실현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노작의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친환경 농업인으로서의 진로를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불안과 허전함을 치유하고 함께 활동함으로써 정서·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라고 말했다.

 

치유텃밭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와 함께 텃밭 상자에 씨앗과 모종을 직접 심고 우리 스스로 텃밭을 관리하며 상추, 깻잎, 감자, 고구마, 풍선초, 참외, 수박을 수확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은 이 작물을 활용해 모둠별로 모여 직접 요리하고 함께 맛보며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한편 추후 배추와 무를 수확해 김장봉사를 할 계획도 세웠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1692 

 

화성시 동양초교, ‘제1회 도농어울림축제 학교치유텃밭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화성시 동양초등학교(교장·이상수) 6학년 1반 학생들이 화성시에서 개최한 ‘제1회 도농어울림축제 학교치유텃밭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교실에서 ‘치유텃밭과 함께 친환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