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문화재단-경기문화재단, 업무 협력 간담회 실시

산신각 2023. 10. 19. 11:08

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이수영)은 광역문화재단인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유인택)과의 업무 협력 간담회가 지난 17일 오산문화재단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오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시립미술관, 오산창작예술촌을 함께 돌아보며, 기초문화재단에 대한 광역문화재단의 실질적 지원 방안과 오산이 가지고 있은 고유의 문화예술자원, 지역의 기업체와의 문화예술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경기도 문화예술 예산 1% 달성 필요성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며, 경기도 문화발전을 위한 문화재정 확대를 우선 과제로 꼽아 이에 대해 깊이 공감했다.

 

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오산은 100만 인구로 둘러싸인 대도시들 사이에 문화예술기반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편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광역문화재단에서는 경기도 내 취약한 기초문화재단에 대한 지원 협력 기회 확대가 절실하다고 전했다.

 

경기문화재단 유인택 대표이사는 문화재단 간 다양한 협력사업과 교류활동을 통해 문화소외지역에 대한 향유과 그늘이 없도록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no=41953

 

오산문화재단-경기문화재단, 업무 협력 간담회 실시

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이수영)은 광역문화재단인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유인택)과의 ‘업무 협력 간담회’가 지난 17일 오산문화재단에서 열렸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에서 오산문화재단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