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드림스타트, 고양시 일원에서 ‘가을맞이 가족체험’ 실시

산신각 2023. 11. 2. 12:01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 고양시 일원에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례 9가구 22명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가족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경기도 관광협회 주관한 관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모집한 경기도 누릴기회 여행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볍씨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한반도 최초의 재배 볍씨가 전시된 고양가와지볍씨박물관 경기도 민속문화재인 밤가시초가 쌀 디저트 전문점 열두톨카페를 차례로 방문했다.

 

가와지볍씨박물관에서는 볍씨의 유래부터 근대 농경문화까지 공부하고, 밤가시초가에서는 초가집을 통해 당시 생활 모습을 엿볼 수도 있었으며, 열두톨카페에서는 쌀로 만든 간식 및 음료도 시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가족과 함께 참여해 더욱 즐거웠던 거 같다고 전하며 다음 체험활동을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길순 아동복지과장은 이번 가족체험을 통해 가족간 소통과 유대감 형성에 보탬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2184

 

오산시 드림스타트, 고양시 일원에서 ‘가을맞이 가족체험’ 실시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 고양시 일원에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례 9가구 22명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가족체험을 운영했다고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