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박명원 도의원<행감>, 유기농업자재 지원시 도비 반영 촉구

산신각 2023. 11. 13. 09:40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명원 의원(국민의힘, 화성2)10일 농수산생명과학국을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유기농업자재 지원시 도비 반영 등 경기도의 역할 확대를 촉구했다.

 

박명원 의원에 따르면, “국비와 지방비, 자부담 매칭사업인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시행시 대부분의 광역자치단체들은 지방비에 도비를 반영하는 반면에 경기도는 도비를 편성하지 않아 시·군의 부담이 크다고 지적했다.

 

박의원은 시·군의 농업 재정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에 지속적으로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의 도비 반영을 촉구해 왔는데, 이번 행감에서 여전히 도비가 반영되지 않고 있음을 질타하며, 이에 대한 조속한 예산 반영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농자재비 인상 등 농업경영비 상승으로 작년 농업수입이 1000만원 이하로 떨어진 상황에서 농가 수요가 매우 높은 본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제언하며 발언을 마쳤다.

 

한편,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친환경인증 농가의 경영비 부담 완화를 위해 유기농업자재 구입비용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 2021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지난해부터 일반 농가까지 지원대상으로 확대되어 농업경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79&no=42355

 

화성시 박명원 도의원, 유기농업자재 지원시 도비 반영 촉구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명원 의원(국민의힘, 화성2)은 10일 농수산생명과학국을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유기농업자재 지원시 도비 반영 등 경기도의 역할 확대를 촉구했다.박명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