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정림초교, 인근 상점에서 합리적 소비·올바른 경제활동 체험

산신각 2023. 11. 16. 10:41

화성시 정림초등학교(교장·주선희)는 지난 946학년 학생 21명이 정남면 망월리 학교 인근의 상점을 방문해 물건을 구입해 보는 체험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올바른 경제활동 체험으로 학교와 마을이 서로 돕는 상생체험을 경험했다.

 

정림초등학교는 화성마을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우리 마을에 관한, 우리 마을을 통한, 우리 마을을 위한 지역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마을(망월리, 정남면, 화성시)의 일원임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주체적인 공동체의 일원이 되도록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교육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정림초등학교는 학교 인근의 독산성을 비롯해 화성 만세길 탐방을 통해 우리 마을의 역사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갖는 기회를 마련했다.

 

우리 마을의 상점까지 걸어가는 과정에서 계절의 변화에 따른 우리 마을의 변화를 느끼고 마을의 어르신들과 인사를 하는 소통의 경험을 했다.

 

또한, 교과서를 통해 배우는 경제활동이 아닌 꼼꼼한 물건 선정과 구입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직접적인 경제활동 체험으로 생동감 넘치는 경제교육의 기회를 가졌다.

 

주선희 교장은 마을 상생 체험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좋은 경험의 기회이지만 마을공동체의 일원인 학생들이 체험활동의 과정에서 마을 주민들에게 예의를 지키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바른 정림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2417

 

화성시 정림초교, 인근 상점에서 합리적 소비·올바른 경제활동 체험

화성시 정림초등학교(교장·주선희)는 지난 9일 4∼6학년 학생 21명이 정남면 망월리 학교 인근의 상점을 방문해 물건을 구입해 보는 체험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올바른 경제활동 체험으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