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전용기 국회의원, 정명근 화성시장에 동탄2신도시에 종합병원 추진 요청

산신각 2023. 11. 18. 11:33

전용기 국회의원은 17일 화성시청 시장실에서 정명근 시장과 만나 동탄2신도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가졌다.

전용기 의원과 정명근 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급격한 성장세에 맞춰 의료수요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종합병원 유치가 절실하다는데 공감했으며, 지역주민의 요구 또한 상당히 큰 상황이다.

동탄2신도시에 종합병원을 유치할 수 있는 의료시설 용지가 이미 확보되어있는 상태고, SRT와 내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이용하면 서울 진입이 20분, 전국 어디든 2시간대에 진입이 가능한 교통 여건을 가지고 있다. 

내년 착공 예정인 트램이 개통될 경우 동탄 내 교통 이용도 편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기 의원은 “동탄2신도시는 국내 최대 규모 신도시로 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고,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종합병원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높다”며, “교통환경 개선 등으로 과거에 비해 종합병원이 들어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병원 유치를 속도감 있게 진행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정명근 시장도 “화성이 곧 100만 도시가 될 것이고, 그 위상에 걸맞게 종합병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고, 전용기 의원은 “국회에서 정부를 상대로 필요한 내용을 꼭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화성시민들은 위급한 상황이 생기거나 대수술이 필요할 때 종합병원을 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서울로 가야만 하는 상황이다. 

화성시민이 위급 상황 발생시 화성내에서 적정한 의료조치를 적시에 받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종합병원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주민들의 오랜 요청사항이다.

한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현재 ‘화성동탄2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개발구상 수립 용역’을 진행 중이며, 동탄2신도시 개발여건 분석, 의료시설 및 의료복지사업 사례 분석, 유보지 용도변경 사례 조사‧분석 등을 통해 동탄2신도시 개발구상을 재수립할 계획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2451

 

전용기 국회의원, 정명근 화성시장에 동탄2신도시에 종합병원 추진 요청

전용기 국회의원은 17일 화성시청 시장실에서 정명근 시장과 만나 동탄2신도시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가졌다.전용기 의원과 정명근 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급격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