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복지재단, 2023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특별상 수상

산신각 2023. 12. 7. 15:56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정명근)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에서 진행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포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제도는 2008년부터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서 연간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 생산품으로 우선구매 하도록 의무화한 제도다.

 

화성시복지재단은 202111월 설립 이후로 매년 2% 이상을 구매했으며, 기능보강사업을 통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근로자 편의시설 개선과 경기도 장애인 생산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

 

재단은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5일 경기도 주최로 열린 포상식에서 특별상(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장상)을 수상했으며, 공공기관 중 기초자치단체 출연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화성시복지재단 고원준 대표이사는 중증장애인이 만든 물건을 소비하는 것은 장애가 있는 사람이 복지서비스를 받는 존재에서 개개인의 가능성과 주체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적극 구매하고, 나아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2713

 

화성시복지재단, 2023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특별상 수상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정명근)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에서 진행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포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