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국화도·입파도 이동통신서비스 무선망 개선

산신각 2023. 12. 8. 10:50

화성시 국화도와 입파도에서도 이동통신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화성시(시장·정명근)LGU+와의 협의를 통해 마이크로웨이브파를 활용한 안정적인 통화품질 확보를 위해 국화도 무선망 시설을 강화하고, 국화도 인근 입파도에서도 이동전화 및 LTE·5G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무선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입파도에 전파 음영지역이 발생해 출입하는 주민 및 방문객의 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5LGU+ 관계자와 함께 입파도에 입도해 현장을 실사 후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왔다.

 

박동균 정보통신과장은 입파도 주민 및 방문객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도록 각 이동통신사 관계자들과 수시로 연락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무선망 개선으로 해상 안전사고 발생 시 휴대폰을 통한 신속한 신고와 대응을 할 수 있게 된 만큼 앞으로도 이동통신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2719

 

화성시, 국화도·입파도 이동통신서비스 무선망 개선

화성시 국화도와 입파도에서도 이동통신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게 됐다.화성시(시장·정명근)는 LGU+와의 협의를 통해 마이크로웨이브파를 활용한 안정적인 통화품질 확보를 위해 국화도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