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동탄中, ‘굿모닝BOOK’ 아침 독서활동 운영

산신각 2023. 12. 18. 11:32

화성시 동탄중학교(교장·남현석)15() ‘굿모닝BOOK’1학생 작가 프로젝트’, 2벽돌책 깨기 챌린지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매일 아침 820분부터 45분까지 굿모닝BOOK’ 북클럽에 신청한 학생들은 기자나 작가가 되기도 했으며 500쪽이 넘는 책을 읽는 성과를 남겼다.

 

학생 작가 프로젝트3월부터 5월까지 월요일 신문읽기 화요일 만화책 읽고 표현하기 수요일 매거진 읽기 목요일 자유책 읽기 금요일 차 마시며 시 필사하기의 활동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소설을 쓰면서 또래 학생들이 가지는 고민과 관심 분야를 진지하게 글로 표현했으며, ‘Image Creator’ ‘Tooning’ 등을 활용해 자기 소설에 맞는 삽화를 직접 만드는 활동을 함으로써 책을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벽돌책 깨기 챌린지코스모스’, ‘..500쪽이 넘는 두꺼운 책들을 하나씩 골라 아침마다 읽는 챌린지를 진행해 혼자 읽기 어렵지만, 의미 있는 책들을 읽고 인상 깊은 문구와 소감을 남기는 활동이다.

 

굿모닝BOOK’에 참여한 학생들은 혼자는 하지 못할 소설 쓰기와 벽돌책 읽기를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아침마다 책을 읽는 독서 습관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현석 교장은 독서는 모르는 것을 깨우치기도 하지만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된다앞으로도 창의적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2807

 

화성시 동탄中, ‘굿모닝BOOK’ 아침 독서활동 운영

화성시 동탄중학교(교장·남현석)는 15일(금) ‘굿모닝BOOK’의 1기 ‘학생 작가 프로젝트’, 2기 ‘벽돌책 깨기 챌린지’의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매일 아침 8시20분부터 45분까지 ‘굿모닝BO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