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홍성규(진보당) 국회의원 후보(화성 갑),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화성서부지회 방학중 조합원교육 참석

산신각 2024. 1. 19. 19:29

진보당 홍성규 국회의원 후보(화성 갑)19일 새솔동 송린이음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화성서부지회 방학중 조합원교육을 찾아 인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이하 학비노조) 경기지부에서는 1월 한달 동안 도내 25개 지회에서 조합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홍 후보는 학비노조가 생긴 이래로 지난 10여 년간 교육위원을 맡고 있기도 한데, 이날 교육장에는 봉담읍부터 향남권, 남양권 등에서 모두 200여 명의 조합원들이 참석했다.

 

홍성규 후보는 그 어느 곳보다 평등과 민주주의를 이야기해야 할 학교 현장에도 비정규직 차별이 눈에 보이게 존재한다. 이것을 극복하자는 것이 노동조합을 만든 이유이기도 하다차별이 존재하는 식당에서 만든 밥을 먹고 어떻게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겠나! 학교 현장에서부터 비정규직 차별을 없애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교육위원으로 오랫동안 노동자 정치에 대한 말씀도 드려왔다. 안된다고 포기하면 세상은 절대로 바뀌지 않는다. 내 손에서 시작하는 용감한 선택으로부터 세상은 눈부시게 바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조합원들의 손을 맞잡았다.

 

새솔동에서 조리사로 근무 중인 김선희 화성서부지회장은 이렇게 오랜만에 다시 한자리에 모이니 너무 반갑다. 곳곳에서도 인사하느라 웃음꽃이 가득인 모습을 보니 절로 든든해진다윤석열 정권 이래 작년 한 해도 무척 쉽지 않았으나 조합원들의 단결된 힘으로 우리는 전진해왔다. 우리의 단결이 노동조합을 넘어 정치적으로도 더욱 굳건해져야 할 때고 인사했다.

 

학비노조는 대의원대회의 공식 결의를 거쳐 민주노총이 지지하는 4개 진보정당 중 진보당을 조직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한편, 학비노조 경기지부는 최근 급식노동자들이 급여를 받지 못하는 방학기간 중 아르바이트 등 겸직허가를 승인해줄 것을 도교육청에 공식적으로 제기한 바 있다.

 

최근 겨울방학이 봄방학과 합쳐져 최대 두 달간 이어지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노동자들이 많아진 때문으로 학교장 재량에 맡겨진 겸직허가 승인 기준을 통일해야 한다는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3072

 

화성시 홍성규(진보당) 국회의원 후보(화성 갑),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화성서부지회 방학중 조

진보당 홍성규 국회의원 후보(화성 갑)는 19일 새솔동 송린이음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화성서부지회 방학중 조합원교육’을 찾아 인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