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형선 국회의원 예비후보(화성 갑),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 참석

산신각 2024. 1. 23. 18:28

홍형선 국민의힘 예비후보(화성 갑)22일 오후 6시 남양농협 3층에서 개최된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홍난파 합창단원 30여 명(단장고애자, 지휘자허부연)과 홍은수 후원회장, 정희준 송호·지학장학재단 이사장, 강성구 전 국회의원, 정흥범 화성시의회 의원, 홍진환 전 화성시의회 의장, 홍석주 화성서부미래산악회장, 최치영 전 후원회장 등 후원회원 40여 명이 참석해 지난해 합창단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신년 인사를 나눴다.

 

홍난파 선생은 남양 홍씨 24세손으로 화성시 남양읍 활초리에서 태어나 국민동요 고향의 봄과 대한민국 최초의 가곡 봉선화의 작곡자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근현대사 예술인이다.

 

이에 지역 주민들은 홍난파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주민의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4홍난파 합창단을 창단해 매년 홍난파 생가 음악회, 난파탄생기념음악회, 난파동요제 등 다양하고 폭넓은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후원회는 합창단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화성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홍형선 예비후보는 남양 홍씨 27세손으로 홍난파 선생을 문중의 어르신으로 여기며, 늘 존경해왔다홍난파 선생 생가 주변에 근대음악 전시관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3101

 

홍형선 국회의원 예비후보(화성 갑),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 참석

홍형선 국민의힘 예비후보(화성 갑)가 22일 오후 6시 남양농협 3층에서 개최된 ‘홍난파 합창단 후원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홍난파 합창단원 30여 명(단장․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