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경래 예비후보(화성 갑), 오션하이웨이 주축 의료관광 육성 공약 추진

산신각 2024. 2. 19. 11:59

홍경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화성 갑)오션하이웨이를 주축으로 한 의료관광 육성공약을 내걸었다.

 

인구 100만 대도시가 되었지만, 인구 비율이 높은 동부지역에 집중화된 불균형적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견인할 미래 먹거리를 키우겠다는 의미다.

 

홍 예비후보는 코로나로 주춤했던 K-의료관광이 다시 각광받고 있는 만큼 해양관광과 의료관광을 접목한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육성한다면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의료관광 시장의 규모는 20221156억 달러, 2032년까지 연평균 11.59% 성장해 346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홍 예비후보는 ‘2012 경기도 종합계획에 근거해 영종도 국제공항까지 단번에 연결하는 오션하이웨이를 구축하고, 가까운 중국부터 멀리 중동국가들까지 국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인프라를 다지겠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화성 서남부권에 1개소 이상 대형 의료기관을 유치하고 해양관광과 의료관광을 접목한 차별화된 관광상품 육성, 회의와 박람회 등이 연계된 마이스(MICE) 산업까지 연계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인프라 확충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구상이다.

 

홍 예비후보는 오랜 기간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대학병원 유치를 가능케 하려면 충분한 수요를 만들어 주는 것이 우선이라며, “주민들의 삶에 가장 기본권인 의료접근권과 건강권을 확보하고 동시에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경래 예비후보는 오션하이웨이 구축과 의료기관 유치 외에도 바이오 헬스케어 메가 클러스터 조성, 광역 철도망 등 인프라 구축을 통한 도시기능 확보 등을 약속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3336

 

홍경래 예비후보(화성 갑), 오션하이웨이 주축 의료관광 육성 공약 추진

홍경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화성 갑)가 ‘오션하이웨이를 주축으로 한 의료관광 육성’ 공약을 내걸었다. 인구 100만 대도시가 되었지만, 인구 비율이 높은 동부지역에 집중화된 불균형적 인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