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화성시 동탄유스오케스트라, 대한민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최초 경기아트센터 1000석 매진

산신각 2024. 2. 27. 23:53

세계적인 거장 클라리네티스트(스페인 세계 콩쿠르 1) 채재일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협연 성료

 

화성시 동탄유스오케스트라(지휘자·조현우)가 대한민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최초 경기아트센터 100석을 매진하며,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세계적인 클라리네티스트 거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채재일 교수가 화성의 어린이들과 만나면서 동탄 지역 초등학생들의 클래식 감수성을 고조시키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공연에서 동탄유스오케스트라는 베르디의 시칠리아 새벽기도 서곡,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및 브람스 교향곡 4번 마단조 등의 수준 높은 곡을 악보 편곡 없이 원곡 그대로 공연했으며, 채재일 클라리네티스트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를 완벽하게 연주해 기립 박수를 받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채재일 연주자 역시 앵콜곡으로 왕벌의 비행을 클라리넷 솔로로 화려하게 연주하여 화답했다.

 

동탄유스오케스트라 단원 정이든(학동초교 4) 학생은 “‘그의 연주를 직접 보기 위해서 나는 한국행 비행기 표값을 모으는 중이다. 스페인에서 그는 40BTS라는 채재일의 연주 동영상에 스페인 팬이 남긴 댓글을 읽으면서 무한 감동과 함께 전기충격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훌륭하신 선생님들이 주변에 계신 만큼 실력을 가다듬기 위해 보다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이 화성시 동탄유스오케스트라 단원들와 협연을 펼쳐 청소년 오케스트라로는 최초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클래식 공연 1000석을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한 것은 없는 일이다.

 

공연을 관람한 이의혜(43·)씨는 공연이 끝난 후 일반인이 들었을 땐 청소년인지 전문 연주자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수준이 높다면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 동안 음악의 순수함을 느껴 저에게는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탄유스오케스트라는 2011년 설립 이후 13년간 매년 2회의 무료 공연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비전공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지만 2023년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만큼 수준이 상당하며,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연습공간 공모전에 선정되기도 했다.

 

단체의 대표 조현우 지휘자는 우리 단원들은 스마트폰 대신 악기를 들고 매주 토요일 아침 2시간씩 연습하고 있다. 가장 소중한 청소년 시절에 클래식을 통해 음악의 아름다움과 삶을 대하는 진지한 태도를 오케스트라를 통해 배운다아이들에게 음악이 주는 기쁨을 알려주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은 줄리어드 음악대학, 대학원을 장학생으로 졸업하고 스페인 클라리넷 국제 콩쿠르 1, 스위스 제네바 콩쿠르 특별상, 쟈크스 랑셀로 국제 클라리넷 콩쿠르 및 스위스 제네바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이자 서울시향 수석,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객원 수석, LA 오페라 종신 수석을 역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54&no=43441

 

화성시 동탄유스오케스트라, 대한민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최초 경기아트센터 1000석 매진

화성시 동탄유스오케스트라(지휘자·조현우)가 대한민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최초 경기아트센터 100석을 매진하며,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이번 공연에는 세계적인 클라리네티스트 거장 한국예술

www.hsnews.or.kr

 

문의 : 동탄유스오케스트라 010-2890-5305

동탄유스오케스트라 블로그

https://blog.naver.com/dtyorchestra

동탄유스오케스트라 유튜브

https://www.youtube.com/@DongtanYo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