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동학초교, 자기돌봄 역량강화 캠페인 ‘나누고, 채우고’ 진행

산신각 2024. 3. 25. 13:50

화성시 동학초등학교(교장·정미례)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학생들의 자기돌봄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실 캠페인 나누고, 채우고를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은 매일 상담실을 방문할 때마다 나에게 하는 인사미션을 수행했다.

 

이 미션은 캠페인의 슬로건 나누고, 채우고처럼 자기 자신과 인사를 나눔으로서 마음을 채우는의미를 담고 있다.

 

, 자신의 체온이 느껴지게 한 손을 가슴에 얹고 안녕, 00라고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며 자기 스스로에게 인사를 건내는 것이다.

 

이 캠페인을 준비한 동학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자기 자신의 이름을 자기 목소리로 불러주는 것과 자기 자신에게 인사를 나눠 주는 것은 마음챙김에 많은 도움이 된다, “매일 한 번씩 이 인사를 반복하게 함으로서 학생들이 자기 자신에게 인사하는 것을 어색해하지 않고, 자기돌봄의 힘을 기를 수 있게 해주고 싶었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매일 아침 등교시간마다 학생들과 인사를 나눠주시는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의 모습에서 이 캠페인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동학초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들을 향해 힘차게 인사 나눠주시는 교장·교감선생님의 모습을 본받아 스스로에게도 힘있게 인사하는 마음의 힘을 성장시킬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처음에 나에게 인사하는 게 너무 어색해서 웃음이 났는데, 매일 와서 하니까 점점 자연스럽게 느껴졌어요라고 변화된 자신의 마음을 이야기하였고, 캠페인의 진행을 도왔던 또래상담반 학생은 친구들이 처음에는 엄청웃으며 장난치다가, 3일째부터는 진지한 마음이 되어 인사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고 캠페인을 진행한 소감을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3713

 

화성시 동학초교, 자기돌봄 역량강화 캠페인 ‘나누고, 채우고’ 진행

화성시 동학초등학교(교장·정미례)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학생들의 자기돌봄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실 캠페인 ‘나누고, 채우고’를 진행했다.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은 매일 상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