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12일 개관식 개최

산신각 2024. 4. 12. 20:20

 

화성시가 설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의 위탁을 받아 화성북부권역 및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탄하스님)12일 복지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은 약 1500인분의 비빔밥과 미역국 무료 식사 나눔을 시작으로 배려와 존중’, ‘신뢰와 상생’,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복지관 각 층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층에서는 배려와 존중을 주제로 용주사 다도회, 이금주 차 예절원에서 전통 차 나눔, 특별 무대공연으로 복지관 수강생의 난타, 한국무용,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라인댄스 초청공연이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흥겨움을 선사했다.

 

2층에서는 신뢰와 상생을 주제로 유관기관 부스를 운영했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예방캠페인’, 화성시보건소의 나의 뇌 건강 알아보기’, 나이스병원의 관절, 척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화성시만성질환관리센터의 대사증후군 검사’, 아름다운 희망봉사단의 장수사진 촬영’, 우리보청기의 보청기 점검 서비스’, 원광종합병원의 의료상담’, 화성시동부보건소의 금연캠페인 및 결핵검사’, 화성시문화재단의 도서관 나들이’,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의 ‘1365 자원봉사 알아보기로 어르신의 건강 체크가 이뤄졌다.

 

3층에서는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복지관 프로그램 열린 강좌를 운영했는데, 가요교실, 스마트폰 강의, 지화공예, 전통 매듭공예, 캐리커쳐 그려드리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참여부스가 운영됐다.

 

이날 기념식의 축사에는 정명근 시장과 김경희 시의회의장,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묘장스님), 권칠승 국회의원, 박노숙 한국노인복지관협회장이 함께한 가운데 총 12명의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정명근 시장은 어르신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묘장스님은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꾸려진 만큼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복지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관장인 탄하스님은 화성시 북부권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참여를 위해 복지관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지난 1월 운영을 시작해 노년사회화교육사업, 전문상담센터, 자원봉사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참여활동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관의 자세한 사업 및 행사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https://www.jjhyo.or.kr) 통해 살펴볼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3882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12일 개관식 개최

화성시가 설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의 위탁을 받아 화성북부권역 및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관장·탄하스님)은 12일 복지관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