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해운초교, 흡연 예방 실천주간 운영

산신각 2024. 6. 3. 09:51

화성시 해운초등학교(교장·배재국)527일부터 30일까지 흡연 예방 실천주간을 맞아 학생들 및 교직원에게 흡연의 위험성과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기간에 학생들은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쌓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아침 시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흡연 예방 홍보 피켓을 들고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1층 복도에서 피켓을 들고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문구를 외치며,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과 친구 및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유행하고 있는 노래 가사를 흡연 예방주제에 맞게 개사해 부르는 등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28일에는 흡연 예방을 주제로 한 버블공연을 감상했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화려한 버블 쇼와 함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연은 학생들의 흥미를 끌며 자연스럽게 교육적인 내용을 접할 수 있게 했다.

 

29일에는 다목적실에 흡연 예방 포토 부스를 설치해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활용, 흡연 예방 메시지가 담긴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찍으며 흡연 예방에 대한 다짐을 새겼다.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은 전교생이 볼 수 있는 게시판에 일정 기간 부착 후 학생들이 기념품으로 소장할 수 있도록 해 전교생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배재국 교장은 이번 흡연 예방 실천주간 행사는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을 다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일회성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고 일관된 흡연 예방 실천주간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흡연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자신의 몸을 소중히 생각하는 바람직한 마음을 갖게 된 점이 뜻깊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4596

 

화성시 해운초교, 흡연 예방 실천주간 운영

화성시 해운초등학교(교장·배재국)는 5월27일부터 30일까지 흡연 예방 실천주간을 맞아 학생들 및 교직원에게 흡연의 위험성과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