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委, 故 채 해병 순직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 촉구

산신각 2024. 6. 7. 13:09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전용기 국회의원)채 해병 순직사건과 관련 조속한 특검법 처리 및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했다.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는 7일 기자회견을 통해 다음 달이면 채 해병이 황망하게 세상을 떠난 지 1년이 됨에도 죽음의 진실 규명, 책임자 처벌 어느 것도 해결되지 못했다며 이를 위한 대책을 요구했다.

 

청년위는 공수처의 수사를 기대하고 있지만 너무 더디게 진행되고 있고, 22대 국회가 시작되자마자 발의된 특검법도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우려된다이제 국회가 바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검법을 조속히 처리하는 한편, 국정조사를 추진해야 한다신임 우원식 국회의장은 조사요구서가 제출되는 즉시 관련 절차를 진행해 이제 국회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을 비롯해 노성철 서울시당 청년위원장, 장민수 경기도당 청년위원장, 지상록 경남도당 청년위원장, 김기현 경북도당 청년위원장, 이승용 전국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예정)이 참석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4674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委, 故 채 해병 순직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 촉구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전용기 국회의원)가 故 채 해병 순직사건과 관련 조속한 특검법 처리 및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했다.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는 7일 기자회견을 통해 “다음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