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봉담中, 순국선열의 정신과 업적 기리기 위한 ‘나라 사랑 주간’ 운영

산신각 2024. 6. 10. 10:24

화성시 봉담중학교(교장·장성준)6월 둘째 주에 나라 사랑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교육과정 속에서 학교 자체의 나라 사랑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교생이 참여하고 있다.

 

나라 사랑 주간에는 아침 시간을 이용해 현충일 및 계기 교육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며, 관련 내용을 활용한 퀴즈맞추기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있다.

 

, 나라 사랑 대회를 통해 통일, 독도 수호, 애국장병 등 나라를 위해 애쓰는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활동을 주관하는 봉담중학교 정미선 교사는 나라 사랑 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나라 사랑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 나라 사랑 주간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성준 교장은 학생들이 나라 사랑 주간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와 공동체 역량이 신장됐을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행사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4683

 

화성시 봉담中, 순국선열의 정신과 업적 기리기 위한 ‘나라 사랑 주간’ 운영

화성시 봉담중학교(교장·장성준)는 6월 둘째 주에 ‘나라 사랑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교육과정 속에서 학교 자체의 나라 사랑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교생이 참여하고 있다.나라 사랑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