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시 태안도서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운영

산신각 2024. 6. 12. 11:07

화성시 태안도서관이 ‘2024 지혜학교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태안도서관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총 13회차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은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의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영화감독이 선택한 음악의 의미를 분석하고,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를 감상하며 음악사의 흐름을 알아본다.

 

영화 속 음악가 이야기의 진실과 허구를 구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클래식 음악을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콘서트 관람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202475일부터 9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태안도서관 및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의 정구선 본부장은 이번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클래식 음악과 영화의 조화를 깊이 있게 경험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no=44730

 

화성시 태안도서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운영

화성시 태안도서관이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