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칠복센터’ 개관

산신각 2024. 6. 18. 13:21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세교2행복주택아파트 7단지 내(송로 11)에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칠복센터14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이권재 시장을 비롯한 성길용 시의회 의장, 조용호 경기도의회 의원 및 관내·외 사회복지기관, 아동·청소년 시설 기관장, 법인 관계자, 후원자, 봉사 단체,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권재 시장은 칠복센터의 개관으로 인해 오산시 8개 동의 지역주민의 복지 접근성이 향상됐고 복지인프라가 한층 더 강화됐다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진 오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칠복센터는 주민분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다양한 것을 배우며 나눌 수 있는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칠복센터는 연면적 352.23로 다목적실, 상담실, 프로그램실 등이 조성되어 있다.

 

지역사회 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복지관 3대 사업인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기능, 지역 조직화 기능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68&no=44828

 

오산시,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칠복센터’ 개관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세교2행복주택아파트 7단지 내(송로 11)에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칠복센터’를 14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이권재 시장을 비롯한 성길용 시의회 의장, 조용호 경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