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대학교육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산신각 2024. 6. 18. 16:02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7‘2024 지속가능발전대학교육 지속가능발전 공모전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수원대학교 6개 경영공학대학(경영, 글로벌비즈니스, 회계, 아동가족복지, 호텔관광, 경제)의 학생 81명이 참여하고 수원대학교 그린리더십센터가 협력한 이번 공모전에는 화성시장상 1팀과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 2, 수원대학교 그린리더십센터장상 3팀을 선정했다.

 

지속가능발전대학교육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확산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311일부터 617일까지 지속가능발전과 ESG’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이론 교육과 현장워크숍(화성시 갯벌과 철새 탐조, 화성시 기업 견학)으로 구성되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 향상은 물론 화성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이번 지속가능발전 공모전은 약 세달 간 진행한 지속가능발전 대학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개최됐다.

 

모두 23개 팀이 화성시에 적용 가능한 지속가능발전 또는 ESG 아이디어 제안이라는 주제로 참가했으며, 60일 예선을 거쳐 17일 본선이 진행됐다.

 

지속가능발전 전문가로 구성된 6인의 심사단은 예선을 거친 여섯 팀의 발표를 듣고 심사를 통해 화성시장상과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 수원대학교 그린리더십센터장상을 선정했다.

 

화성시장상에는 아동가족복지학과 우리가치조의 ‘H(화성의) U(우리모두를 위한) D(대중교통)’이 수상했다.

 

시민들이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만족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화성시만의 저상버스를 주제로 했다.

 

충실한 자료조사를 거친 뒤 교통약자, 전문가 인터뷰를 실시해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적절히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는 경영학부 경영전공 1경영학부 글로벌비즈니스전공 CC, 수원대학교 그린리더십센터장상에는 경영학부 회계전공 2호텔관광학부 2경제학부 Alien조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용근 상임회장은 화성시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민관학이 협력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수원대학교 경영공학대학 홍진환 학장은 지속가능발전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4834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대학교육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7일 ‘2024 지속가능발전대학교육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수원대학교 6개 경영공학대학(경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