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교육활동 성찰 및 2025 교육활동 설계
오산시 세교고등학교(교장·어윤열)는 30일 전 교사가 참여하는 ‘2024 세교 교육활동 컨퍼런스’ 운영으로 2024 교육활동을 성찰하고 2025 교육활동을 설계했다.
‘2024 세교 교육활동 컨퍼런스’는 1부 ‘2024학년도 학교자율과제 성찰 및 2025학년도 학교자율과제 도출’과 2부 ‘2024학년도 교육활동 돌아보기 및 2025학년도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먼저, 2024 학교자율과제 ‘인공지능(AI) 융합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미래역량 함양’의 3개의 세부 목표 및 각 목표에 따른 각 3개의 실행 과제에 관한 실천 내용을 김진숙 미래교육연구부장의 발표를 통해 함께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세교고등학교의 교육 지표와 비전, 강점과 약점, 현행 중점 사업들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모둠별로 2025 학교자율과제를 직접 설계해 본 후에 이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2부에서는 2024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중 하나인 ‘세교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주제로 세부 활동 내용을 살펴보고, 2025학년도에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도모했다.
프로그램의 강좌 운영 방법, 프로그램 구성, 수강학생 모집 절차 및 방법, 강좌 강의 내용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2025학년도에 2024학년도보다 더욱 발전된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어윤열 교장은 “교사들이 모두 함께 학교 교육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모든 교육활동의 시작이자 끝”이라며, “앞으로도 교육활동 컨퍼런스, 교과 협의회, 회의,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교사의 교육활동 설계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 교육활동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4&no=45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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