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과학高 설립 타당성 연구’ 최종보고회 및 시민설명회 개최

산신각 2024. 11. 4. 18:22

화성시(시장·정명근)1일 봉담읍 화성시민대학에서 시 관계자, 화성시연구원 및 과학고등학교 추진에 관심 있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과학설립 타당성 연구최종보고회 및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화성시연구원에서 진행한 과학설립 타당성 연구에 대한 최종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과학설립 타당성 분석결과 과학운영방안 경기형 과학신규 지정 공모 내용에 대해 시민과 공유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과학설립이 화성시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데 공감했다.

 

박미랑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과학설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했다앞으로도 화성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화성시의 과학설립은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고, 미래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화성시는 교육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경기형 과학신규 지정 1단계 예비지정 공모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에 화성시도 모든 행정력을 결집하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화성시 과학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공모신청서 제출기한은 111일부터 8일까지며, 화성시는 경기형 과학의 설립 취지와 화성시만의 지역 특색을 담아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할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4&item=87&no=46007

 

화성시, ‘과학高 설립 타당성 연구’ 최종보고회 및 시민설명회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1일 봉담읍 화성시민대학에서 시 관계자, 화성시연구원 및 과학고등학교 추진에 관심 있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과학高 설립 타당성 연구’ 최종보고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