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자매결연 체결한 장수군에서 ‘오산시민 사과따기 체험’ 진행

산신각 2024. 11. 6. 16:22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오산시교류협회(회장·심재철) 주관해 5일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수군과의 자매결연 체결을 기념한 오산시민 사과따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권재 시장을 비롯해 강경덕 장수군 부군수, 심재철 오산시교류협회장 및 회원, 오산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장수군은 지난달 17일 오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을 기념해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내 사과나무 30주를 제공했으며, 해당 나무에서 오산시민들이 사과를 수확하는 체험행사가 이날 진행됐다.

 

이날 오산시민들이 수확한 사과 중 일부는 관내 어려운 이웃이나 노인분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사과따기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은 장수군 방화동자연휴양림 일대 도보트래킹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권재 시장은 앞으로 양 지역에서 이번 행사와 같은 민간분야 교류사업을 비롯해 지역 특산물 홍보와 직거래장터 운영, 주민체류형 교류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직접 혜택을 주는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031

 

오산시, 자매결연 체결한 장수군에서 ‘오산시민 사과따기 체험’ 진행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오산시교류협회(회장·심재철) 주관해 5일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수군과의 자매결연 체결을 기념한 ‘오산시민 사과따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