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시문화재단, 11월20∼24일 서울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ART-티끌 vol.1 HOMETOWN’ 개최

산신각 2024. 11. 8. 14:19

화성시 예술인 8인의 굿즈 팝업스토어 선보여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김신아, 이하 재단)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테이지35에서 ‘ART-티끌 vol.1 HOMETOWN’ 팝업스토어를 열어 화성 지역예술인들의 작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아트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예술인 아트상품(굿즈) 제작 및 유통 지원사업에 선정된 화성 예술가 8(강지, 권홍, 담다, 담보, 리곡, 벼리, 아마즈, 이종호)이 참여하며 그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130여 종의 굿즈와 원화를 전시한다.

 

‘Artist Collect Shop : ART-티끌이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공간은 아트북을 넘기는 감각을 살린 콜라주 스타일로 디자인돼 각 예술가의 개성 있는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예술 수집이 단순한 소유를 넘어 창조적 유산을 쌓아가는 여정임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의 소통 기회도 제공할 예정으로 방문객에게는 나만의 콜렉트북이 제공되며, 각 작가의 부스를 돌며 스티커와 컬러링북 속지를 수집해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굿즈 선택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이 지역 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더 넓은 대중에게 공개돼 예술적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조적 유산을 널리 확산하는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54&no=46052

 

화성시문화재단, 11월20∼24일 서울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ART-티끌 vol.1 HOMETOWN’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김신아, 이하 재단)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테이지35에서 ‘ART-티끌 vol.1 HOMETOWN’ 팝업스토어를 열어 화성 지역예술인들의 작품을 기반으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