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오산시, ‘오(OH) 해피 산타마켓’ 23∼12월29일까지 오산역광장·아름다로·원동상점가 일원에서 진행

산신각 2024. 11. 8. 22:01

플리마켓·푸드마켓에 각종 버스킹 공연 이어지면 연말 분위기 UP

 

오산시는 오는 1123일부터 1229일까지 오산역 광장, 아름다로(문화의 거리), 원동 상점가 일원에서 (oh)! 해피 산타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만여 명이 운집하며, 크리스마스 대형 트리를 비롯한 경관 조명, 포토존 등을 일몰 후에 운영해 거리를 밝히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일조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지난해 행사를 발판 삼아 올해도 겨울철 대표 랜드마크형 축제로 찾아간다.

 

올해 축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유럽형 크리스마스마켓을 모티브 삼았으며, 해당 축제가 오산 겨울철 랜드마크형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권재 시장은 시민 여러분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오시는 방문객 여러분들에게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을 살리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23일 개막식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퍼레이드 진행

 

(oh)! 해피 산타마켓 운영시간은 매주 수~일요일 평일 오후 5~930분이다.

 

주말에는 오전 11~오후 930분까지 운영하는 축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축제 개막일인 23일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날 퍼레이드에는 시민, 8군 브라스밴드, 퍼포먼스팀 등 200여 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퍼레이드 행렬은 시청 광장에서 출발해 개막식장인 오산역 광장까지 약 1km를 행진하며, 음악을 곁들인 퍼포먼스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는 특별한 겨울철 분위기를 담은 크리스마스트리와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며,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도 설치된다.

 

플리마켓·푸드마켓에 버스킹 공연까지 풍성

 

행사의 중심을 이루는 40여 개 셀러팀의 플리마켓과 푸드마켓은 산타와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상품들과 먹거리를 제공한다.

 

플리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소품, 핸드메이드 제품, 시즌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푸드마켓에서는 겨울철 따뜻한 음식과 음료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또한, 아름다로와 원동상점가에서는 각종 이벤트로 찾는 분들에게 또 다른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또 다른 매력은 버스킹 공연으로 상점가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라이브 음악 공연, , 마술, 거리 공연 등 크리스마스 캐럴과 겨울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는 무대를 빌려드립니다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꼬마산타 라라와 함께하는 선물여행 스탬프 랠리 체험 프로그램’, 크리스마스카드 및 소품 만들기 체험, 산타마을 OX 퀴즈, 포토존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운영될 회전목마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축제 내내 동심을 자극하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타마켓 활용한 지역상권 활성화 유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산타마켓은 지역 상권의 활성화와 시민참여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최근 몇 년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원동 상점가와 아름다로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시의 목표이기도 하다.

 

구체적으로 상인들이 직접 진행하는 영수증 이벤트, 지역화폐 오색전 소비지원금 지급이벤트인 산타의 오색전 선물 운영 등은 방문객들이 상점가에서 물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057

 

오산시, ‘오(OH) 해피 산타마켓’ 23∼12월29일까지 오산역광장·아름다로·원동상점가 일원에서

오산시는 오는 11월23일부터 12월29일까지 오산역 광장, 아름다로(舊 문화의 거리), 원동 상점가 일원에서 ‘오(oh)! 해피 산타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5만여 명이 운집하며, 크리스마스 대형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