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11일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산신각 2024. 11. 12. 12:21

화성시(시장·정명근)1129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화성농업기술센터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흙()자를 아라비아 숫자로 표현한 1111일에 매년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는 손임성 부시장님을 비롯해 국회의원, 농업인단체장, 농협 조합장 등 300여 명의 농업인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농업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6개 분야 농업인대상 시상과 우수농업인 표창장을 전수했다.

 

그리고 화성시의회 의장표창 3명과 국회의원 표창 8명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장, 농어촌공사화성수원지사장 등 총 49명이 수상했다.

 

농업인 대상에는 서신면 김영복(경종분야) 송산면 박용국(축산분야) 송산면 윤영순(과수화훼분야) 장안면 김진태(채소특작분야) 매송면 이미순(여성농업인분야) 장안면 배석진(청년농업인분야)씨가 수상했으며, 우수농업인에는 봉담읍 백종관씨, 우정읍 남성우씨, 향남읍 성일모씨 등이 수상했다.

 

화성시농업인단체협의회 이상환 회장은 개회사에서 화성시 농업인들은 103만 시민의 식탁을 책임지는 자랑스러운 주역들이라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임성 부시장은 정명근 시장의 기념사를 대신해 농업인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은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고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며 화성시는 이상기후와 농촌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기념식 후에는 햇살드리() 소비 촉진을 위한 가래떡 커팅식이 진행돼 농업인들과 내빈들이 함께 농업인의 날을 축하했다.

 

이어 햇살마당에서는 농업인 한마음 행사가 열려, 농업인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농업인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업과 농촌의 미래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78&item=&no=46084

 

화성시, 11일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11일 ‘제29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화성농업기술센터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흙(土)자를 아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