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

화성시 우정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청소년문화체험투어 성료

산신각 2024. 11. 27. 15:57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우정초등학교와 연계활동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우정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화체험활동은 용인 에버랜드에서 이뤄졌으며, 어트렉션 체험 및 공연, 주토피아 관람 등 자율체험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시기에 교내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하지 못했기에, 체험학습의 기회가 적었던 상황이었고, 실제 전체 참가청소년 중, 테마파크를 처음 경험하는 청소년들이 약 40%로 많았으며, 그로 인한 만족도(100%)가 매우 높은 활동이었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진짜 완전완전 행복한 하루였고, 시간도 많이 주어져서 엄청 행복했던 하루였다”, “친구들이랑 놀러가는 건 처음이여서 정말 재미있었다”, “에버랜드! 인생처음으로 간 에버랜드인데 너무 만족스러웠고 미션 너무 재미있었다등의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우정초등학교 김광수 교사는 교내 체험학습을 보통 진로 관련으로 가다보니, 이렇게 테마파크를 갈 기회가 없을 때가 많다. 이번 연계활동으로 학생들이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2월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요리 프로그램 우정카페 레시피선발대회도 진행할 예정으로 요리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우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 070-4296-4033으로 문의할 수 있.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6223

 

화성시 우정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청소년문화체험투어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우정초등학교와 연계활동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우정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화체험활동은 ‘용인 에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