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행정안전부·지방자치인재개발원 주관 ‘2024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발표대회’에서 전체 2등 차지

산신각 2024. 12. 3. 14:15

화성시(시장·정명근)가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2024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발표대회에서 전체 2등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화성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이 8년간 이어온 연구와 협력의 결과물이자 화성시의 정책 역량을 입증한 사례다.

 

2017년 처음 시작된 화성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은 매년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공직자를 양성하고 자발적 협력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왔다.

 

이 모임은 공직자들이 각자의 행정 경험과 지역적 통찰을 바탕으로 도시의 미래를 설계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장기적이고 도전적인 과제 중심의 창의정책 연구모임과 실무 중심의 고도화된 연구로 실행력을 높인 용역과제 연구모임투트랙 체제를 도입했다.

 

4월부터 9월까지 공직자들이 자유롭게 연구모임 구성과 연구주제를 선정해 총 12개 팀 56명이 참여했고, 그중 11건이 우수연구과제로 선정됐다.

 

이 중 2024년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발표대회에서 수상한 효율적 공공시설 관리 방안은 화성시의 지역 간 공공시설 격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시설 도보 10분 내 접근 가능한 동네생활권 30분 내 접근 가능한 일상생활권 대규모 시설이 포함된 권역생활권으로 구분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 모델을 발표하며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공직자 정책연구모임이 단순한 연구를 넘어 조직문화 개선과 정책혁신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았다앞으로도 공직자 연구모임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item=&no=46266

 

화성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행정안전부·지방자치인재개발원 주관 ‘2024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화성시(시장·정명근)가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2024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발표대회에서 전체 2등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화성시 공직자 정책연구모임이 8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