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안용中, 2024학년도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개최

산신각 2024. 12. 16. 16:52

2022년도부터 화성시 학생오케스트라 거점학교로 지정된 안용중학교가 지난 1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3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는 특별히 공감이라는 주제로 전 좌석을 모두 채워 진행됐으며, 관내 초··고등학생으로 구성된 70명의 단원이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1부의 시작은 현악 합주로 애니메이션 토토로의 주제곡과 장난감 심포니를 연주했으며, 이후 타악기 단원 8명의 퍼커션 앙상블이 협연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1부의 마지막은 관악합주의 신나고 힘찬 2곡으로 마무리했으며, 2부에서는 전체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됐다.

 

이번 연주에서는 특히 공감이라는 주제에 어울리게 대중들이 모두 알만한 곡들이 인상적이었으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위대한 쇼맨뿐만아니라 우리나라의 민요 아리랑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연주했다.

 

오케스트라의 지도와 지휘를 맡은 안용중학교 김정길 음악교사는 모든 단원이 처음 악기를 접하는 학생들이라 연주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었을 텐데 즐겁게 배우며 연주해 준 학생 모두가 너무 대견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김종봉 교장은 우리 학교는 2025년에도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의 거점학교로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관내 모든 초고등학생들은 매년 학기 초 단원 모집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올해 첫 창단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가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키워가며 지역사회의 문화를 선도하는 명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6351

 

화성시 안용中, 2024학년도 화성시 학생 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개최

2022년도부터 화성시 학생오케스트라 거점학교로 지정된 안용중학교가 지난 1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는 특별히 ‘공감’이라는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