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드림스타트,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산신각 2025. 1. 17. 12:28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16일 겨울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화성종합경기타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 및 생활문화센터에서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화성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겨울방학 기간 동안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신나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현직 고등학교 교감선생님의 현장감 있는 학습 조언 사춘기 감정을 이완하는 원예치료로 구성된 ‘Hello 2025 프로그램요리 체험을 통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쿠킹클래스등이 진행됐다.

 

특히, 관내 복지관과 자원봉사센터, 자생동아리 등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마련돼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시는 올해 리폼재료로 소품만들기 드림스타트 양육자 독서모임 및 원예치료 미리 보는 중학생활 및 기초경제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드림스타트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연옥 아동친화과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550

 

화성시 드림스타트,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16일 겨울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화성종합경기타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 및 생활문화센터에서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