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아동 권리 증진 및 재학대 예방 위한 정보연계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산신각 2025. 2. 4. 16:58

오산시(시장·이권재)3일 오산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오산시 학대피해아동 쉼터, 오산시 공동생활가정 등 아동보호 유관기관이 참석해 제1차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2024년 아동학대 및 보호 공공대응체계 운영결과 공유하고 2025년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명숙 아동복지과장은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상시 구축해 재학대 예방 및 아동의 권리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 조기 발견 및 초기 대응을 위해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대표 및 실무협의체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실무협의체 회의에서 기관 간 업무협의가 필요한 경우 등의 일반 안건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지고 대표협의체 회의에서 지역상황에 따른 가이드라인 적용 방안 등 중요안건에 대해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오산시는 매월 1회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아동보호체계를 강화하고 위기 아동 선재 발굴 및 재학대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671

 

오산시, 아동 권리 증진 및 재학대 예방 위한 정보연계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오산시(시장·이권재)는 3일 오산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오산시 학대피해아동 쉼터, 오산시 공동생활가정 등 아동보호 유관기관이 참석해 제1차 아동학대 대응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