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특례시, 홀수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안내

산신각 2025. 3. 18. 11:42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올해 홀수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

 

일반건강검진 지원은 2년 주기로 받을 수 있으며, 올해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세부터 64세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 세대주와 세대원 중 홀수년도에 출생한 2145명이다.

 

검진 항목은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 혈압 측정, 흉부방사선, 소변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진 등이다.

 

검진 방법은 검진기관(·의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되는데, 연말에는 수검자가 몰려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초에 미리 수검하는 것이 좋다.

 

무료 검진 대상자 여부는 화성시서부보건소 보건정책과 방문보건팀 또는 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검진 가능한 의료기관은 건강보험공단에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서부보건소는 적극적인 수검 독려를 위해 SNS 홍보를 비롯한 검진 안내문 문자 및 우편 발송 등을 시행하고 있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신체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함으로써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반건강검진은 반드시 필요하다스스로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일반건강검진뿐만 아니라 국가 암 검진도 함께 받으실 것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7048

 

화성특례시, 홀수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안내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올해 홀수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일반건강검진 지원은 2년 주기로 받을 수 있으며, 올해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세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