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동탄 트램, 설계·시공 동시 추진…2025년 하반기 우선 시공분 착공 예정

산신각 2025. 4. 2. 22:22

망포역~동탄역~방교동,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 31.55우선 건설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 주요정보를 사전공개했다.

 

사전공개 기간은 41일부터 8일까지며, 이후 조달청에서 기술형 입찰방식으로 입찰공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발주는 지난해 123동탄 도시철도 기본계획(변경) 승인이후 대형공사 입찰방법 심의계약심의입찰안내서 심의 등을 거쳐 조달청에 계약 요청을 의뢰하면서 이뤄졌다.

 

이에 따라 동탄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트램 개통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망포역-동탄역-방교동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철도사업과 같은 대규모 복합공사에 적합하고 공기단축 및 적기 개통을 위해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방식으로 추진된다.

 

또한 실시설계와 공사를 동시에 수행하는 패스트트랙(Fast Track)’ 방식을 도입해 기존 방식에 비해 공사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이와 같은 기술형 입찰방식을 통해 2025년 하반기 중 우선 시공 구간에 대한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동탄 트램은 시민 여러분이 수년간 기다려온 숙원 사업임을 잘 알고 있다. 이에 따라 대중교통을 획기적으로 확충해 일상의 이동이 더 편리해질 수 있도록 시는 그 어떤 절차도 지체하지 않고 발 빠르게 준비해왔다조속한 착공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철도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no=47187

 

화성시 동탄 트램, 설계·시공 동시 추진…2025년 하반기 우선 시공분 착공 예정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 주요정보를 사전공개했다. 사전공개 기간은 4월1일부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