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산업진흥원-KAIST, 2025년도 교육 프로그램 시작

산신각 2025. 4. 3. 16:53

화성산업진흥원(원장·전병선)은 화성특례시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2025년도 KAIST(한국과학기술원)-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협력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기업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ICT 교육 과정 2‘4차산업혁명진흥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수료자는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ICT 교육 과정 2AI(기본) 특화 교육이 42일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3층에 위치한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플랫폼에서 개최됐다.

 

이날 교육에는 KAIST 장동의 교수가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ICT 교육 과정 2기는 AI(기본) 로봇 반도체 AI(심화) 4가지 분야로 나눠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진흥 과정410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미래차, 반도체, 헬스케어 등 화성특례시의 전략산업을 주제로 진행되며, 10월까지 상·하반기에 나눠 총 8회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병선 원장은 “KAIST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화성특례시를 첨단과학기술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플랫폼은 202211월 개소 이후 첨단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역의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공식 홈페이지(khsh.ka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item=35&no=47204

 

화성산업진흥원-KAIST, 2025년도 교육 프로그램 시작

화성산업진흥원(원장·전병선)은 화성특례시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2025년도 KAIST(한국과학기술원)-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협력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