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특례시의회 경제환경委, 사전보고회 및 재활용 폐기물 처리업체 현장방문 실시

산신각 2025. 4. 10. 22:48

화성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임채덕)는 지난 9일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소관부서의 주요 안건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조례 개정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날 위원회는 화성시 투자유치촉진 조례 일부개정안 2025년도 사회적경제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중심으로 지역경제와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기반 마련을 위한 검토를 진행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화성시 재활용 폐기물 처리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재활용 폐기물 처리시설 2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현장 활동에는 임채덕 위원장을 비롯해 이은진 부위원장과 김상수·배현경·정흥범·최은희 의원과 관련 부서장 및 시설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위원들은 폐기물 처리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마련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임채덕 위원장은 재활용이 잘 이뤄지면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앞으로도 이러한 환경 현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마련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7&no=47262

 

화성특례시의회 경제환경委, 사전보고회 및 재활용 폐기물 처리업체 현장방문 실시

화성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임채덕)는 지난 9일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소관부서의 주요 안건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조례 개정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