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이원욱 의원, 동탄중앙초교 증축 및 급식실 확장 협의

산신각 2020. 2. 18. 14:54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화성 을)17일 동탄중앙초등학교 증축과 지난 1월 화재 처리 및 복구 지원 점검을 위해 동탄중앙이음터에서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원욱 국회의원, 박세원 경기도의원(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교육협력국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남진화 경영지원국장이 참석했으며, 학교는 동탄중앙초 교장 안영길 선생님과 학부모회 및 학교증축비대위원회가 함께했다.

 

협의회 안건은 학교증축지원 급식소 증축지원 화재처리 및 복구지원 등 현안사항으로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기로 했다.

 

이원욱 의원은 급식실 증축지원 예산 7억원 중 경기도교육청과 사전협조를 통해 35000만원을 확보했고, 화성시와 협조해 나머지 35000만원을 확보해 급식실 증축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5~6학년 놀이공간이 부족하다는 학부모회의 의견에 대해경기도교육청과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논의도 있었는데 공사 진행과정에서 발생하는 공원이용 한 민원에 대해서는 화성시와 조속한 시일 안에 2차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사전 설명을 하는 등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벌여가기로 했으며, 방학기간동안 소방시설을 철저하게 점검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