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상봉초교, 학부모회 주관 ‘독서토론 모임’ 개최

산신각 2020. 11. 5. 09:13

화성시 상봉초등학교(교장·안정남)1030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오전 10, 오후 7시 두 차례에 걸쳐 독서토론 모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멈춰버린 학부모회 활동을 독서의 계절에 맞게 의미 있는 공부 모임으로 첫 단추를 끼웠으며, 직장에 다니시는 보호자님들의 상황을 배려해 오전과 저녁 시간으로 나눠 진행됐다.

 

추천 도서는 절제의 기술(유혹의 시대를 이기는 5가지 삶의 원칙)’, ‘생각의 좌표’, ‘공부 머리 독서법’, ‘아이는 사춘기 엄마는 성장기’, ‘대한민국 1호 미래학교등 총 다섯 권으로 선정했다.

 

독서토론에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추천 도서 중 희망하는 책을 사전에 선물했으며, 책을 읽고 나서 토론에 참여하도록 안내했다.

 

토론 모임에서는 책을 선택한 이유, 책을 읽고 난 느낌 나누기, 가장 인상적인 부분 나누기, 찾은 키워드로 나누기, 키워드로 질문 만들기 및 토론하기 활동을 한 후 각 모둠의 토론 내용을 공유했다.

 

상봉초교 보학부모들은 2시간 30분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띤 토론을 진행했으며, “책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고 다음에 또 토론하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상봉초교는 보호자의 자율학습공동체로 잘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12월에 제2회 독서토론을 개최할 예정이다.

 

학부모회 담당자는 학부모들이 먼저 책을 읽고 토론하는 문화를 가진다면 우리들의 자녀들에게도 자연스레 책을 읽고 토론하는 문화가 전달될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따뜻한 연대가 우리 자녀들의 성장에도 크나큰 거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